상담은 여러분의 심리적 고통을 상담사가 함께 나누면서
성장과 성숙을 돕는 과정입니다.

집단상담은 비슷한 심리적 어려움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에서
서로 지지하는 분위기 속에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는 상담입니다.

집단상담이란?

집단상담의 특징
  1. 집단상담은 추구목적에 따라 구조화된 상담과 비구조화된 상담으로 구분됩니다.
  2. 비구조화 상담 : 다양한 집단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높이고 타인의 관점과 입장을 이해하고 인간 관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관계를 개선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3. 구조화 상담 : 비슷한 문제를 가진 분 10명 내외로 집단을 구성하며, 목적에 따라서 개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종류 :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부적응적 완벽주의 변화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미루는 습관 고치기 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집단상담의 진행방식
  1. 집단상담에 참가하기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한 뒤, 사전에 간단한 개별 면담과 평가를 실시한 후 해당 집단에 참가하게 됩니다.
  2. 집단 상담은 한학기에 1회 실시되며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의 일정에 따라 매주 2시간씩 정해진 기간 동안 참가하게 됩니다.
  3. 만약 문제가 집단 상담의 성격에 잘 맞지 않아서 효과가 크지 않다고 예상될 경우에는 개인 상담 또는 다른 방법에 대해 자문해 드립니다.

온라인 상담예약

미리 온라인을 통해 시간을 정하고 방문하는 경우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서울대학교 포털 계정으로 로그인)

상담예약 포털로그인
포털계정 로그인

서울대학교 포털(mySNU)계정이 있는 사용자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서울대학교 포털 SNU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SNU ID/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https://my.snu.ac.kr에서 확인하세요

"SNU ID 또는 비밀번호"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보안코드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보안코드를 다시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