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은 여러분의 심리적 고통을 상담사가 함께 나누면서
성장과 성숙을 돕는 과정입니다.

상담의 과정에서 상담자는 여러분의 마음을 이해하고 고통을 수용하며, 판단하지 않고 존중하는 자세로 만납니다.
여러분이 지닌 심리적 어려움과 사고방식, 감정의 문제를 함께 다룸으로서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개인상담이란?

개인 상담의 특징
  1. 상담자와 일대일로 만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 합니다.
  2. 상담자는 여러분의 고통에 공감하고 도우려고 노력합니다.
  3. 상담의 내용과 사적인 정보는 철저하게 비밀유지가 됩니다.
개인 상담의 진행방식
  1. 방문,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날짜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2. 예약한 날짜에 접수면접(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탐색하는 상담)을 30분에서 1시간 실시합니다.
  3. 심리적 어려움을 전문적인 심리검사를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검사를 실시합니다 (약 1시간)
  4. 상담은 매주 1회 또는 2회로 진행됩니다.
  5. 한 회의 상담시간은 50분입니다.
  6. 상담 기간은 개인의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15회 진행됩니다.
대안에 대한 안내
  1. 세상의 어떤 것도 완벽하지 않기에, 상담도 마찬가지일 수 있으나 최선을 약속드립니다.
  2. 만약 개인 상담이 아닌 다른 방법이 유용하다고 합의될 경우, 적절한 방법에 대해 조언해드립니다.
  3. 정신과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한 경우, 보건진료소 및 기타 병의원과 연결하여 병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온라인 상담예약

미리 온라인을 통해 시간을 정하고 방문하는 경우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서울대학교 포털 계정으로 로그인)

상담예약 포털로그인
포털계정 로그인

서울대학교 포털(mySNU)계정이 있는 사용자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서울대학교 포털 SNU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SNU ID/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https://my.snu.ac.kr에서 확인하세요

"SNU ID 또는 비밀번호"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보안코드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보안코드를 다시 입력하십시오.